바로코만의 세계 RSS 태그 관리 글쓰기 방명록
2022-07-05 00:22:52

크롬을 메인 브라우저로 쓰면서 모멘툼 대쉬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다. 

 

※ 참고링크: https://momentumdash.com/

 

Momentum Dash

Bring inspiration, focus and productivity to your start page.

momentumdash.com

 

보기에는 거창해보여도 사실 별 거 없다.

그냥 새 탭을 열면 멋진 배경화면과 함께

삶에 유익한 글귀와 함께 간단지역날씨 체크,

할 일 리스트 만들기 등이 가능하다. 

 

 

오늘도 아무 생각없이 컨트롤키 + T 단축키를 눌러 새 탭을 열었다.

그러자 이러한 문구가 나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좋은 영어 글귀

 

inhale, exhale. 둘 다 자주 쓰는지는 모르겠으나

나로서는 정말 생전 처음 보는 낯선 단어들이다.

(영어 원서를 많이 안 읽어서 쏘리. ㅜ)

 

하지만 문맥상 어림짐작은 할 수 있었다.

그건 바로 이 뒤에 따라온 단어들 덕분에.

딱 봐도 전자는 좋은 뜻, 후자는 안 좋은 뜻이다. 

 

억지로 끼워맞춰서 직역을 하자면

"자신감을 더 가지고, 의심을 멀리하라."

❓❓❓

 

이쯤되면 사전의 힘을 빌리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영영사전을 열어보았다.

 

(검색 결과는 저작권상 생략)

 

그러자 이 둘은 각각 '내쉬다, 내뱉는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음을 발견하고,

나는 무릎을 딱! 쳤다. 왜냐하면 실은 미국 분께서 강의하시는 

필라테스 수업에서 들은 적이 있기 때문이다. 

 

아무튼 내가 본 글귀에서는 이 둘의 의미가 어색하니

결론적으로 나는 "자신감받아들이고,

의심내쫓으세요~"라고 표현하기로 했다.

 

 

아 그리고 말 나온 김에 사실 맨 밑의 글귀도 

나름 의미신장해 보였다. 

 

지혜의 길은 겸손으로 포장되어 있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를 싫어하신다고 하셨으니

사람들의 칭찬이나 듣기 좋은 말에 현혹되지 말고,

끊임없이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며

항상 겸손한 자세로 배워야겠다는

다짐을 오늘도 또한 해본다.

 

영단어를 공부하면서 삶의 지혜를 깨닫는

유익한 2022년의 독립기념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