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코만의 세계 RSS 태그 관리 글쓰기 방명록
2022-07-14 04:03:02

안녕하세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오늘(7월 13일, 수요일)도 어김없이 개발자 채널을 통하여

윈도 11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Windows 11 Insider Preview 25158.1000 (rs_prerelease)

 

그리고 크게 달라진 게 한 가지 있어서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그건 바로 작업표시줄에 검색바가 부활했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제가 편의상 검색바라고 했지

사실상 아이콘에 더 가깝긴 하네요.)

 

 

좀 작아서 잘 안 보이실수도 있겠지만

돋보기 모양 아이콘 🔍옆에 search라고 써 있는거 보이시죠?

흠... 그런데 제 개인적으로는 좀 별로...

이질감이 느껴지고 뭔가 쌩뚱맞는 기분이고,

오히려 윈도 10 때가 그리워진다고 해야할까요. 

 

 

 

암튼 그래서 이걸 누르면 이렇게 검색하는 창이 따로 뜹니다.

참고로 여기에 대한 단축키는 윈도키 + S 입니다.

S는 아시겠죠? search의 첫 글자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원래는 돋보기 아이콘만 있었는데

옆에 search라는 단어를 추가함으로 인하여

검색바처럼 보이는 효과를 만들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윈도 10도 잠시 회상했다. 

이렇게 말할 수 있겠네요. 

 

 

새로운 검색바에 대한 저의 소견을 밝혔는데

여러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댓글로 의견들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바로코였습니다. 좋은 하루들 되세요~